Elementary school

  • Home
  • learining at SKIS
  • Elementary school

1.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교육 및 창의영재교육

  • ∙ 한국에서 우수한 교사들을 초빙하여 최신의 한국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방과 후 한국어반을 개설하여 모국어 교육 강화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 태권도 사물놀이 등 한국과 관련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매주 2시간씩 창의영재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확대하여
    각자의 능력을 신장시키고 있습니다. 창의영제 교육과정의 경우
    1~2학년, 3~4학년, 5~6학년을 묶어 학년별로 학생의 재능과 흥미를 고려해서 반을 편성하여
    각 군별로 창의성, 과학, 수학, 영어, 과학 등의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국제시민으로서의 소양 교육(BRIDGE EDUCATION)

  • ∙ 체계적인 이중 언어교육(Bilingual)을 위한 원어민 공통 담임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의 공동 수업(Co-teaching) 시간을 운영함으로써,
    내실있는 공동 담임제가 되고 있습니다.


    ∙ Bukit Timah 지역에 있는 다른 4개의 국제학교와 더불어 Friendship Day를 만들어,
    국제학교 간 축구대회 참가 등 학생들이 국제적인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4~6학년의 경우, 국외로 수학여행(2010년 호주,2011년 홍콩, 2012년 태국, 말레이시아)
    를 떠나므로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사회와 다문화에 접할 수 있습니다.

3. 체계적인 영어 이머전 교육

  • ∙ 국제부장(영어코디네이터)선생님의 주도로 학생 발달 단계와 언어 학습 능력을 고려한 수준별 영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학생의 능력과 수준을 고려한 현지 언어 교육

5. 소질, 적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교육

  • ∙ 매주 금요일 오후 정규 교과시간 내에 창의적 체험활동을 세 시간씩 운영하여 승마, 골프, 북 메이킹 등 총 18개 부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 정규 교과시간이 종료한 뒤에는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매일같이 운영하여 바이올린, 비올라, 피아노 등 총 28개 부서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6. 바람직한 품성, 품격 교육

  • ∙학생들의 심리와 적성에 따른 진로 지도 및 상담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표준화 검사를 실시하고, 월 1회 전문 상담사가 심성수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IASEC 검사를 통해 각 학생들의 성격 특성에 맞는 학습 방법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추후 상담교사와 담임교사의 협업 하에 각 학생별 개별적 학습 상담과 교과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주체성과 리더쉽 향상을 위해 코코싱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매달 특정한 프로젝트를 학생들 스스로 선정하고 진행하여 전학년이 참가하도록 유도 함으로써 리더쉽(Leadership)과 팔로워쉽(followership)을 기르고 있습니다.